오늘 포스팅은 메타마스크가 무엇인지, 그리고 크롬에서 생성하는 간단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인 거래를 하시는 분들이 해외선물거래소를 이용할때 트래블룰 시행 이후에 뭔가 달라진게 있구나 하는 분들이 있을거에요. 

 

소액은 상관없지만 100만원 이상의 코인을 이동시킬때에는 이제 의무적으로 그 거래내역이 실명으로 기록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트래블룰이 아직 적용이 안된 거래소와는 연동이 잘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런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따로 독립된 개인지갑을 갖도록 만든 것이 메타마스크입니다. 

 

즉, 거래소- 거래소간 코인 이동 방식에서 내 개인지갑에서 거래소로 직접 코인을 이동시킬 수 있는 방법입니다.

 

 

 

 

메타마스크란 거래소와 독립된 개인지갑을 말합니다.

 

거래소와 독립된 외부지갑이라 좀더 안정성이 확보되고 (혹시나 모를 먹튀로부터) 그리고 거래소간 코인 이동시 간편함을 위함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업비트나 빗썸처럼 국내 거래소 한곳에서만 거래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굳이 만들 필요는 없을것 같고요.

 

각종 해외거래소를 이용해 런치패드등 다양한 수익모델을 찾는 분이라면 메타마스크 하나 만들어 두면 좋을 듯 합니다.

 

 

만드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구글에서 (네이버도 상관없음) 메타마스크를 검색해서 처음 나오는 항목을 클릭합니다.

 

 

 

 

그다음 크롬에 추가를 눌러줍니다

 

 

 

나오는 팝업창에서 확장 프로그램을 눌러줍니다

 

 

 

 

 

 

 

 

 

 

이글을 보시는 분이라면 당연히 메타마스크가 처음이실테니 오른쪽에 있는 지갑생성을 눌러줍니다

 

 

내용 한번 슥 읽어보고 (뭐 중요한 내용은 없습니다. 메타마스크가 이더리움 시스템을 활용하는군요)

동의함을 눌러주고 계속합니다

 

 

 

 

 

 

8자 이상의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그러면 동영상 시청 화면이 나오는데

 

중요 내용은 복구 문구를 절대 남에게 알려주지 말것. 그리고 메타마스크 시스템 팀조차 개인지갑을 복구해주지는 못하니 꼭 복구 문구를 기억하라는 것입니다.

 

즉, 내가 관리 못하면 블록체인 안에서 영영 내 지갑을 못 찾는다는 내용입니다. ㅎㄷㄷ

 

잘 숙지하시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아주아주 중요한 복구 구문이 나옵니다. 오른쪽에 써있는 팁처럼 메모지 2~3 곳에 적어 여러곳에 보관하던가 비밀번호 관리앱에 저장하라고 나와있습니다. 

 

 

그리고 이후에 비밀 복구 구문 확인 창이 나오는데 퍼즐 넣듯이 순서대로 클릭해 주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크게 어렵지 않게 자신의 메타마스크 개인지갑을 갖게 됩니다. 

 

처음 지갑만 만들었으니 당연히 코인은 전혀 없겠죠?

 

 

 

 

나중에 내 메타마스크를 확인하는 방법은 크롬의 주소창 옆에 있는 확장 프로그램 아이콘을 클릭해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제 개인정보라 캡처화면에는 없지만 메타마스크 확인창 맨 위에 보면 account 계정이 나옵니다. 그 계정으로 업비트등의 거래소에 연동을 간단히 할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나중에 다시 포스팅 해보도록 할게요.

 

 

 

 

 

 

 

코인을 단순히 도박처럼 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런 개념 아는 것조차 굉장히 귀찮은 일이 될 수 있는데요.

 

단순히 코인 매매로 수익을 얻기는 사실 쉽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계속 공부하고 새로 나오는 개념, 시스템을 활용해서 수익의 기회를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사실 굉장히 귀찮은 일이긴 하지만 세상에 쉽게 돈벌수 있는게 어디 있겠어요 ^^

 

 

 

저도 단타로 몇번 따고 몇번 잃고 반복하다 보니 아, 이건 도저히 할 짓이 아니구나 하는 생각이 들어서 요즘은 차근차근 하나씩 공부하고 있는 중이에요. 그러다 보니 런치패드처럼 거의 잃지않고 큰 수익을 얻는 방법도 알게됬고 디파이 스태킹 등에서도 안전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참 많이 있구난 하는걸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런 부분들에 대해서도 하나씩 차근차근 포스팅 올려보도록 할게요.

 

 

 

+ Recent posts